케이뱅크 전세대출 금리한도 연장 서류조건 직장인 사업자 청년


집값이 만만치 않은만큼 전세집 마련에 있어서 전세대출 상품이용은 거의 필수나 마찬가지인 세상이죠 오늘은 케이뱅크 전세대출 상품에 대해서 금리 및 한도는 얼마인지 조건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전세대출 한도 및 대상

최대한도 2억 2200만원 까지 가능한 상품으로 직장인, 사업자,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이때 청년의 기준은 나이 만 34세이하입니다.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상품으로서 만19세~만34세의 무주택 청년이라면 소득이 없어도 재직기간이 짧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전세대출 금리

최저 연 4.61%~6.08%로 형성되어있으며 개인 신용도, 소득등 여건에 따라 차등적용 되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개월 COFIX채 기준이기 때문에 6개월마다 금리 변동됩니다.

연이은 금리인상으로 전세대출도 금리가 상당히 부담스러워졌습니다. 언제까지 금리인상 기조가 유지될지 모르겠으나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직장변동, 소득증가, 부채감소, 신용점수 상승 등의 이유로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케이뱅크 내부심사결과에 따라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신용점수가 몇점인지 궁금하시다면 신용점수 무료조회 참고하세요

전세대출한도

만19세~만34세이하의 청년 전세대출의 경우에는 전세 및 월세보증금의 90% 범위내에서 최대 1억원 까지 가능하며 최소 대출신청금액은 500만원 이상입니다. 잔금보다 초과하여 받을수는 없습니다. 물론 개인소득 부채현황 등 신용도에 따라 보증가능 한도는 차등적용 되며 청년에 해당되지 않는 일반 전세대출은 전세 및 월세보증금의 80% 범위내에서 최대 2억2200만원 까지 가능하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세대출 기간 및 연장

1년이상~3년 이내로 전세임대차계약기간 내로 가능하며(대출만기일=임대차계약만기일 일치) 총 대출기간은 10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대출만기 한달 전 부터 케이뱅크 앱에서 기간연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장시 대출금액의 증액은 불가능하며 일부 고객은 일부금액 상환 혹은 전액상환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보증금이 대출금액 미만인 경우 차액을 상환해야합니다. 대출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이기 때문에 매월 이자만 납부하시고 계약만기시 임대차전세금을 돌려받으면 그걸로 상환하시면 되겠습니다.

연장 불가 및 대출상환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부부합산 2주택 이상을 보유한 경우
  • 2020.7.10 이후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내 3억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경우
  • 시세 9억원 초과 주택을 보유한 경우 (단, 가격상승으로 인해 기간연장 시점에 고가주택에 해당하게 된 경우 보증목적물에서 퇴거하기 전까지 기간연장 가능. 이 경우 목적물변경은 불가함.)
  • 실거주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케이뱅크 전세대출필요서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사업자등록증명원, 4대보험가입내역서 등의 서류가 필요하나 일부서류들은 직접 제출해야하지만 대부분의 서류들은 공동인증서를 통한 홈택스 등 관련기관 스크랩핑으로 자동제출 됩니다.

오늘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금리 및 한도등 조건 내용 살펴봤습니다. 개인회생자, 파산자, 연체자 등 신용도에 결격사유가 있는분들은 신청이 불가하며 자세한 사항은 케이뱅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