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 시험일정 전망 2021년 합격기준 정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주택관리사 전망 및 합격기준 정원 어떠한지 알아볼게요. 시험 준비 하시는 분들 확인하시고 도움 되시면 좋겠어요.   

주택관리사는 상대평가로 매년 한정된 인원만이 뽑히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한편이나 점차 인원을 늘려가고 있는 추세여서 열심히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주택관리사 전망

주택관리사는 공동주택의 관리업무를 수행하는자로 대부분 아파트 관리 소장직을 맡게됩니다. 공동주택 입주자의 권리와 이익을 위해 총괄책임자로서 운영 및 관리 유지보수를 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것입니다.  
주택관리사 전망으로는 매년 합격자는 계속 나오는 만큼 공동주택, 아파트 수는 그만큼 늘지않아 어떻게 보면 포화상태라고 할 수도 있지만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이 확대될 예정으로 전망이 좋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2021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주택관리사 시험 2021년 24회 1차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2021년 24회 2차 

1차시험 합격시 2차시험을 바로 접수하시면 되는데요 1차는 필기로 진행되며 2차는 실기시험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2021년12월~2022년1월 사이에 발표가 이루어집니다.   

1차시험에서는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 에 대한 시험을 치루며 과목당 50분으로 객관식 5지선택형으로 진행됩니다. 2차시험의 경우 주택관리 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 과목당 50분 객관식 5지택일형 및 주관식(단답형 또는 기입형) 으로 이루어집니다.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합격기준

1차시험 과목당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모든 과목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2차 시험의 경우도 마찬가지이지만 모든과목 40점 이상이고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의 득점을 한 사람의 수가 선발예정인원에 미달인 경우 모든과목 40점 이상을 득점한자로 합니다.  

상대평가 이므로 고득점자순으로 결정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관리사 시험 응시수수료 

1차 수수료 : 21,000원
2차 수수료 : 14,000원  

이만 주택관리사 알아보았는데요 혼자 공부 하시는 것도 좋지만 가급적이면 전문 학원에서 공부하시는 것 또한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공부는 혼자서도 잘하는 분들이 많이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 더 많다는점 좋은 선생님께 배우면 훨씬 능률이 오를 수 있습니다. 그럼 주택관리사 시험 준비 잘 하시고 파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