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이자 한도 조건 임차보증금80% 4억4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세집마련을 위한 상품으로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한도 이자 등 조건 어떠한지 필요서류 등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전세임차보증금의 80% 이내까지 최고 4억 4400만원 한도까지 적용 가능하며 전세 뿐만 아니라 반전세 계약의 경우에도 전세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주택금융신용보증서 90% 담보로 진행됩니다.


최근 연이은 금리인상으로 부동산 가격의 상승세가 멈추고 하락세로 접어들었으며 그에 따라 전세금액의 경우에도 하락을 하고있어 무주택자 전세입주자 입장에서는 꽤나 좋은소식일 수 있지만 여전히 한두푼 들어가는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전세자금대출은 대부분 필요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대출대상 및 한도

하나은행 전세대출 상품은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만19세 이상의 세대주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거주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임차보증금액이 수도권(서울,경기,인천) 7억, 지방 5억이 초과되면 진행 불가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4억 4400만원 까지 가능한데요 임차전세보증금의 80% 이내이어야 하며 신청인(배우자포함)의 연간소득의 최대 4.0배 이내에서 가능합니다. 개인별 한도금리가 상이한 만큼 본인에게 맞는 정확한 한도는 대출 진행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출기간

전세계약만기일 범위 내 최장2년으로 최대 2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가능하며 주택임대차계약상 기간과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대출만기시 자동연장 되지 않으며 신용도에 따라 연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만기 1개월 전에 사전상담해야합니다

대출금리

연 5%~7%대로 형성되어있습니다. 대출기간 2년에 신용등급 3등급 기준이기 때문에 실제 금리는 개인별 다르게 적용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최근같은 금리인상기에는 변동금리로 적용되기 때문에 금리이자 부담이 늘어나기도 하는 만큼 자금계획을 잘 세우고 진행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기타사항

5천만원 이상 부터는 인지세 부담 대상입니다. 1억원 초과인 경우 15만원 정도 인지세 나오는데요 은행과 대출자가 반반 부담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가능 상품이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된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으나 수용되지 않을수도 있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만 오늘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이자 한도 조건 알아봤습니다. 늘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