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bk기업은행 햇살론15 대출 조건

IBK 기업은행의 햇살론 15 대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대출 상품은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으로,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을 받아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아래에서는 대출 조건, 대출한도, 금리, 신청방법, 후기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BK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조건

IBK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선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출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출신청자격

대출신청자격은 기업은행 신용대출 조건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일반보증과 특례보증 대출조건을 살펴보겠습니다.

1-1. 기업은행 햇살론 15 일반보증 대출조건

  • 일반보증 대출조건은 근로자, 연금소득자, 개인사업자가 신청 가능합니다.
  •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일 경우 본인 신용점수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 연 소득 3,500만 원 초과 ~ 4,500만 원 이하일 경우 본인 신용점수가 하위 20%에 해당되는 경우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 연 소득 4,500만 원 초과일 경우에는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근로자는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연금소득자는 연금을 1회 이상 수령한 자, 개인사업자는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1-2. 기업은행 햇살론 15 특례보증 대출조건

  • 특례보증 대출조건은 일반보증 대출조건에 비해 조금 더 완화된 심사기준을 적용합니다.
  • 3개월 미만의 재직 근로자, 개인택시 운전자, 어려움을 겪는 자 등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개인 워크아웃이나 개인회생 프로그램에서 6개월 이상 성실하게 변제금을 납부하고 있는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2. 대출한도 및 대출금리

IBK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5.9%로 고정된 금리가 적용됩니다. 단, 대출기간에 따라 성실상환자는 매년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IBK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방식이며, 대출 실행 다음 달부터 매월 이자와 함께 원금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4. 신청방법

IBK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은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앱을 다운로드한 후에 신청 절차를 밟으면 됩니다. 또는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대출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등의 개인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IBK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 후기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의 후기를 살펴보면 저신용자도 신청이 가능하며, 승인률이 높다는 점이 언급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에 대출기간 중에 조기상환도 가능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출 조건, 대출한도, 대출금리, 신청방법 등은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를 참고하시어 대출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상세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FAQ

1. IBK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은 어떤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나요?

IBK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은 생계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대출 상품은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을 받아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입니다.

2. IBK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의 대출금리는 어떻게 되나요?

IBK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의 대출금리는 연 15.9%로 고정된 금리가 적용됩니다. 단, 대출기간에 따라 성실상환자는 매년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IBK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을 신청하려면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IBK 기업은행 햇살론 15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같은 개인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대출 신청은 비대면으로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