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소상공인 햇살론의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정보

소상공인들에게는 햇살론이라는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이는 저소득이거나 저신용인 소상공인들에게 금융지원을 제공하고, 부담되는 금리를 완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햇살론은 복권기금과 금융기관의 재원을 통해 운영됩니다.

대출 조건

햇살론의 대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사람들이 대출 대상이 됩니다.
  •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사람들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

햇살론의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이며, 2022년 2월 25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일시적으로 증액된 상태입니다.

대출 금리

햇살론의 대출 금리는 최대 11.5%까지 적용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매월 금융감독원에서 통보하는 상한금리 이내에서 금융회사가 자율적으로 결정합니다. 따라서 실제 대출 금리는 이 상한금리 이내에서 결정되며, 최대 11.5% 이하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

햇살론의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입니다. 상환 방식은 원금 균등 분할 상환으로 이루어집니다.

대출 종류

햇살론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생계자금, 대환자금, 창업자금 등이 그 예입니다. 생계자금의 경우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환자금은 3,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창업자금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은 상호금융, 저축은행, 보험사 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지점 방문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만 19세 이상이면서 본인명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특별 혜택

햇살론의 특별한 혜택으로는 보증료 인하가 있습니다.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저소득 청년, 금융교육 또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이수자는 각각 1.0%p, 0.5%p, 0.1%p의 보증료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저소득자와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입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제도권 금융에 접근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고, 부담되는 금리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대출 조건이 비교적 유연하여 다양한 상황에 맞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로서 대출을 고민하는 소상공인들은 햇살론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경영을 지원하고 안정적인 재정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주 찾는 질문 Q&A

1. 햇살론은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대출 상품인가요?

햇살론은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입니다.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거나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햇살론 대출을 신청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햇살론은 상호금융, 저축은행, 보험사 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점 방문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만 19세 이상이면서 본인명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